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BACK

대한약학회 지부 ‧ 분과학회의 역사 출판기념회 개최

  • 22-05-12
  • 517 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2022년 5월 12일(목)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대한약학회 지부 분과학회의 역사」 출판기념회를 개최하였다.


「대한약학회 지부 ‧ 분과학회의 역사」의 출판은 대한약학회 설립 75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손의동 출판위원장(중앙대 약대)이 맡아 사업을 진행하였다. 대한약학회 홍진태 회장은 “지난 75년 동안 많은 선배 약학자들께서 우리 약학회의 설립과 기반 마련,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덕택에 지금의 약학회가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학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 책자로 충분한 보답이 되지는 않겠지만 학회의 발전에 기여한 각 분과학회와 지부들의 발자취와 노고를 함께 기억하고, 후배 약학자들에게는 선배들의 약학과 약학회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길이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책자 발간의 소회를 밝혔다.


「대한약학회 지부 ‧ 분과학회의 역사」의 집필을 주관한 손의동 교수는 “이 책을 발간하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고 원고를 집필해주신 3개 지부와 20개 분과학회 임원들, 편찬위원회 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1954년 6월 대한약학회 총회에서 최초의 분과회가 출범한 이후 현재까지 20개 분과학회가 만들어 졌으며, 더 늦기 전에 분과학회들의 기록을 모아 보전하고자 하였다.”고 발간의 취지를 밝혔다.


출판기념회에는 최광훈 대한약사회장과 홍진태 회장과 손의동 출판위원장 등 대한약학회 집행부, 약학회 전임회장들과 약학회 지부 및 분과학회 임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대한약학회 지부 ‧ 분과학회의 역사」의 발간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이사 강덕영)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