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대한약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약학회 제54대 회장 김형식입니다.
희망찬 2025년 乙巳年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대한약학회 회원님들과 가족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5년 을사년은 ‘푸른뱀의 해’로 을사년의 ‘을’은 ‘성장과 유연성’을 의미하며 변화의 기운이 강한 해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 회원님들 모두에게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어수선한 국내외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약학의 발전과 신약개발, 그리고 후학들의 교육에 힘쓰시고 계시는 회원님들의 열정적인 학술 활동을 응원합니다.
그동안 우리 대한약학회는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회원님들의 뜨거운 참여와 성원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부족한 제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약학회 회원님들께 감사한 마음과 함께 혼돈의 시대 속에서 우리 약학회의 구성원들을 위해 제가 약속드린 일들을 추진해 나가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해 여러분들께 약학의 균형 발전, 약학의 최신 동향 및 미래 요구에의 부응, 그리고 약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을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곧 창립 80주년을 맞게 될 우리 학회의 빛나는 전통을 지키고, 학회의 발전을 위해 뜨거운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선배님들과 동료, 그리고 후배 약학자들이 급변하는 환경과 새로운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저는 약학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 회원님들께서도 이 부분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고 또한 언제라도 애정어린 조언을 해 주시면 학회가 추진하는 사업들에 반영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학회 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대한약학회 제54대 집행부는 활기찬 새해를 맞아 회원님들께 약속드린 균형잡히고 미래의 요구에 부응하며 지속가능한 약학의 미래를 위해 우리 약학회가 나아갈 길을 찾고, 학회의 더 큰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늘 우리 학회에 힘이 되어주시는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