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단법인 대한약학회 The Pharmaceutical Society of Korea

주요메뉴

검색

학회소식

공지사항

BACK

2021 춘계국제학술대회 성공 개최에 감사드립니다

  • 21-04-29
  • 438 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존경하는 대한약학회 회원 여러분,


지난 4월 22과 23일에 개최된 2021년 춘계국제학술대회가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 마음으로 성원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1,100여명의 참가자가 등록하였으며, 640편의 초록 제출, 그리고 63명의 연자가 다양한 주제로 발표하였을 뿐 아니라, 후학들에게 연구의 길을 소개하는 팜팜콘서트에는 학부생 600명 이상이 등록하여 접속 통계로 총 12,000회 이상의 세션 접속 및 청취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55개사 이상의 후원사에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재정적 지원을 해 주셔서 재정적으로도 탄탄한 학술대회가 되었습니다.

‘K-Pharm을 선도하는 대한약학회’라는 슬로건을 걸고 출범한 이번 52대 집행부는 슬로건에 맞도록 산업계와 학계를 대표하는 기조강연자들을 각각 한분씩 모셨으며 3개의 특별 심포지엄과 12개 일반 심포지엄에서는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개발, AI를 응용한 신약개발 등 산학협력과 신약 개발에 대한 컨텐츠가 3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학술대회에서 강연한 연자들도 70퍼센트가 약학대학 소속 교수가 아닌 연관 학문분야와 산업계, 연구소, 공공기관 및 인문학 전공의 저명한 연자가 발표하는 등 뉴노멀 시대의 산학 융합에 맞는 주제와 연자들이 발표하여 시의적절하고 학문적 성과가 뛰어난 학술대회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 모든 학술대회 성과는 회원여러분들이 뜨거운 참여와 도움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 추계국제학술대회는 전라북도 전주에서 열립니다. 이번 추계국제학술대회의 전주 개최를 앞두고 전라북도와 전주시, 익산시, 정읍시 등 주변 지자체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셨습니다. 익산에는 식품클러스터가 조성되고 있고 많은 천연물의약품 기업들이 입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북대 약대가 신설되면서 기존의 원광대, 우석대 약대와 함께 전주시, 익산시, 정읍시가 새로운 기조의 바이오산업 클러스터로 도약하는데 중심적인 역할과 큰 기여하리라 믿습니다. 전북지역에서 열리는 2021년 추계국제학술대회에 회원 여러분들의 더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원여러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약학회 회장 홍진태 올림